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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학년도 고양혁신교육지구 강사 채용 계획(밴드부)

윤정순


2018학년도 고양혁신교육지구 강사 채용 계획
일산초등학교


1. 목적

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나.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와 연계한 지역특색교육 실시
다.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구축 및 자원 공유로 교육의 균형적 발전 도모


2. 추진 방향

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미래
교육 방향으로 발전
나. 학년특성화 문화예술교육, 기초학력, 진로교육, 회복적생활교육, 문화예술전문강사 활용
교육 등에 필요한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하여 교육 인프라 구축
다. 학교와 지역 간 교육자원을 개방하고 공유하여 지역 돌봄 학교, 꿈의 학교,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 여건에 맞는 학교 밖 학교 운영


3.고양혁신교육지구 강사 프로그램 채용 계획

가. 대상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운영하기 위하여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일정 기간 학생교육
을 담당하는 학생 프로그램 강사
나. 고양혁신교육지구 강사 프로그램 채용 분야

구 분
학년
모집 분야 및 인원
계약 기간 및 수업 시간
밴드부강사
3-6학년
밴드부 강사 1명
2018년 6월 27일 ~ 12월 31일(총 40회)
(강사료 2.800.000원)


4. 강사 모집 및 채용 계획

가. 강사 모집
1) 고양혁신교육지구 강사 프로그램 채용 계획에 따라 학교 홈페이지와 고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하여 모집한다.
2) 응모자가 없는 경우 재공모(공고기간 3일) 절차를 진행하고, 1인 응모 시에는 적격 여부를 판단한 후 재공모 절차 여부를 결정하여 진행한다.
나. 강사의 자격 기준
1) 해당 분야에 전문적인 능력을 가진 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2) 직무 수행의 결격사유나 학생 지도 시 건강에 이상이 없는 자
3) 법령 상 혁신교육지구 프로그램 강사 활동에 제한이 없는 자
다. 강사 채용 절차
1) 신규강사 채용 시 선발 절차, 자격 조건, 제출 서류, 심사 기준, 계약 내용 등의 포함된 강사 선발 기본 계획을 수립
2) 강사 선발 기본 계획은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자문)를 받음

구분
고양혁신교육지구 강사 채용 시 제출 서류
지원자
제출
서류
(1) 강사 지원서(소정양식) 1부
(2) 자기소개서(소정양식) 1부
(3) 프로그램 전체 운영 계획서 1부
(4) 프로그램 운영 관련 경력 증명서 1부(해당자)
(5) 자격증 사본 또는 취득예정증명서 1부(해당자)
(6) 최종학력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1부
최종 합격자
제출
서류
(1) 계약서 2부(학교에서 작성)
(2) 서약서 1부
(3) 주민등록초본 1부
(4) 외국인 등록증 사본, 여권 및 비자 사본 각 1부(외국인의 경우)
(5) 채용 신체검사서(사본 허용) 1부
(6)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7) 프로그램 차시별 운영 계획서 1부(소정양식에 따라 정해진 일자에 제출)
라. 채용 구비 서류
마. 강사 채용 일정


절차
일정
비고
1. 공고 및 응모
2018.06.14~18
▪ 일산초등학교 홈페이지
▪ 고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참여마당 구인공고
▪ 접수방법: 우편접수 및 직접제출
2. 서류 심사
2018.06.19
▪ 평가 : 고양혁신교육지구 심사위원회
▪ 1차 서류 결과 개별통보 및 면접 안내
3. 면접 심사
2018.06.20
▪ 장소 : 멀티실에서 면접
4. 심사결과 발표
2018.06.21
▪ 합격자 발표
▪ 일산초등학교 홈페이지에 발표
▪ 개별통보

※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5. 강사 선정 심사 계획

가. 심사위원 구성
1) 고양 혁신교육지구사업 관련 총관리위원회는 교감, 교육기획부장, 교육연구부장, 해당 업무담당자 4인으로 구성하되,
2) 학년 배움프로그램 강사 채용 시엔 각 학년 소속선생님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채용심사를 진행할 수 있다.
나. 심사 방법
1) 심사위원은 제출 받은 강사지원서, 강의계획서와 면접 등을 통하여 심사한다.
2) 서류 심사에서 2배수를 선발하고, 면접심사에서 1명을 선정한다.
다. 심사 기준
1) 1차 서류 심사표

평가 구분
평가 항목
배점 및 평가기준
응시자 득점

자 격 평 가
자격 및 면허 등 40

능 력 평 가
(경력,운영계획, 자기소개서 등)
프로그램 지도 경력 20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 20
자기소개서 20
점 수 합 계
총 ( ) 점

심사위원 :

(인)


2) 2차 강사 면접표

평가항목
배점
평가기준
응시자 득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담당 분야에 대한 경험 및 지식
40
40-36
33-30
29-23
22-17
16-12

프로그램 이해와 운영 능력
30
30-27
26-23
22-19
18-15
14-11

인성 및 태도
30
30-27
26-23
22-19
18-15
14-11

점 수 합 계
총 ( )점

심사위원 :
(인)

6. 강사 계약

가. 계약 절차
1)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강사는 학교장과 계약한다.
2) 강사 계약의 절차는 다음과 같다.

심의

공고

응모

심사

계약
◦ 강사 선발 기본계획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 공고문 게시
(교육청,학교 홈페이지-3일 이상 공고
◦ 구비서류
제출
◦ 서류와 면접 심사
◦ 계약체결

나. 계약 해지

○ 자동 해지 : 계약 기간이 만료될 시
○ 학교장에 의한 해지
<즉시 해지> : 해지 통지 시 즉시 효력 발생
- 제출한 서류에 허위 사실이 있을 때
- 성범죄, 아동학대관련범죄 등으로 학생을 지도하기에 심히 부적절한 사유가 발생 하였을 때
<절차 해지> : (해지 15일 전 해지사유서 통지→강사 동의) 후 효력 발생
- 특별한 사유 없이 2회 이상 무단으로 결강하였을 때
- 프로그램 운영 준비 및 학생 지도 소홀 등으로 강사의 교체가 필요하다고 인정 되었을 때
- 기타 계약 당사자 일방의 부당한 행위 등으로 계약의 기초가 되는 신뢰관계가 파괴 되었을 때
○ 강사 해지 : 강사가 프로그램 운영을 스스로 포기할 시
※ 계약 해지 시 30일 전에 서면으로 그 사유를 학교에 통지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 을 경우 학교는 외부강사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다.

7. 기대 효과

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할 수 있다.
나.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발굴하여 학교와 연계한 지역특색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다.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구축 및 자원 공유로 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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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me : 2018-06-14 08:5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