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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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교육건강과 학원 등에 대한 휴원증명서 발급 안내(코로나19관련)

이유나


1. 관련: 교육부 평생학습정책과-2551(2020.3.16.)호
2. 코로나19 관련, 교육부는 정부의 휴원권고에 동참하여 어려움을 겪는 영세학원 등에 대한 경영안정 지원 대책 마련을 위하여
관계기관과 지속 협의하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신청 요건 완화, 은행 특례상품 개발 등을 협의하였고, 교육부는 휴원 권고에
따라 휴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영세학원 등이 위 상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휴원증명서' 발급을 요청한 바,
3. 위 상품을 신청하고자 하는 학원은 고양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를 방문하여 휴원증명서를 발급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원증명서 발급 개요
- 발급시작일: 2020.3.19.(목) 09:00~
- 발급장소: 고양교육지원청 1층 평생교육건강과
- 발급방법

[1단계] 신청자는 ①휴원증명서 발급신청서, ②휴원입증서류, ③휴원증명서 양식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작성
(붙임파일 참조)
※휴원입증서류 - 메일 통보시 메일 내용/유선 통보시 학부모 휴원공지문, 문자통지문 등 출력하여 입증서류 첨부

[2단계] 신청자는 ①②③을 구비하여 고양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방문
※방문 신청시간은 (오전)9:00~11:30 (오후) 13:00~17:00 -> 유선 신청 불가
- 공동대표 중 한 명 방문 혹은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위임장, 위임하는 사람의 신분증 사본, 오시는 분 신분증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대출사기 등 피해 방지)
- 가급적 오전 방문 부탁드립니다.

[3단계] 교육지원청은 ②휴원입증자료 확인 후 ③휴원증명서 발급

[4단계] 신청자는 추가 서류 구비 및 신청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1357) 신청자격 등을 확인하여 추가 서류 및 신청
※은행 특례상품은 출시일자 추후 통보 예정


◉ 신청자 주의사항
(1) 휴원증명서 ‘20.3.19(목)부터 발급이 시작되여 신청 당일 현장 발급 가능
(2)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휴원 권고(‘20.2.4 이후)에 따라 휴원 한 경우에만 한정해서 발급 (휴원 권고 이외 개인사유 등 휴원시 발급 불가)
※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상시근로자 5인 미만, 평균매출액 10억 이하) 신청요건 → 매출액 10% 이상 감소를 증명하여야 하나 휴원증명서(1일 이상)으로 갈음
※ 은행 특례 상품(상시근로자 5인 미만) 신청요건 → 휴원증명서(5일 이상)
(3) 관할 교육지원청에 방문하여 신청(이메일, 유선 신청 등 불가)
※ 방문 신청시간은 (오전) 9:00~11:30 (오후) 13:00~17:00, (점심시간 발급 불가,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4) 미리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오시면 대기시간을 줄 일 수 있음
(5) 휴원증명서 발급신청서는 사실에 기반하여 입증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이에 따른 책임은 신청인에게 있음
※ 교육청 신고 서류(이메일 내용 포함), 휴원 공지안내문, 학생, 학부모에 휴원을 공지한 문자메시지 출력본 등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입증서류 첨부란)
(6) 대출 상품 홈페이지 등을 확인하여 추가 구비 서류를 반드시 확인

붙임 1. 학원 등 휴원증명서 발급 안내사항(교육부)
2. 학원등에 대한 경영안정지원 정책 및 상품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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