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서비스이행표준

기본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탑으로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모든 민원은 1층 종합 민원실에서 해결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900-2800)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탑으로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고양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에는 9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 요지를 담당자 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900-2811)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탑으로
  • 전자민원 처리에 있어 SMS 문자서비스 선택 시 접수ㆍ현재처리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탑으로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전자민원창구에 민원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http://www.kengy.go.kr) → 민원 → 민원업무안내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공개 절차: 청구서 제출→청구서 접수 및 이송→정보공개 여부 결정 (10일 이내)→ 공개. 비공개 결정 통지→수수료 징구→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탑으로
  • 고객께서 우리 교육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불편을 드린 해당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탑으로
  •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접수하겠으며,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의견 접수창구

우 편

탑으로
  • [10409]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96(마두동,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전화, 팩스

탑으로
  • [10409]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96(마두동,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의견. 접수창구 해당부서 전화 번호 팩스
제증명민원 관련 업무 평생교육건강과
평생교육담당(종합민원실)
900-2897 907-8093
고충민원 접수 · 상담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
900-2924 907-8094
부정부패 신고 센터 감사담당관
감사담당
900-2955 900-4669
정보공개 청구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
900-2923 907-8094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기획경영과
성과협력담당
900-2838 907-8094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kengy.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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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인터넷 안내
증명민원 서비스 평생교육건강과
(제증명 담당)
초기화면→민원→전자민원신청→제증명민원신청
고충민원 신청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
초기화면→민원→전자민원신청→고충민원신청
정보공개 청구 기획경영과
(기획경영담당)
초기화면→정보공개→정보공개청구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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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 고객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 받거나 이를 요구·약속하는 행위,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되어 칭찬하고 싶은 사례는 다른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전화를 주시거나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 알려 주십시오